임플란트센터
투시임플란트
보고, 정확하게 그리고 안전하게
서울탑치과병원은 아이스코프(I-Scope) 장비를 이용하여, 치조골 내부 환경을 실시간으로 보면서
임플란트 수술을 할 수 있어 최소절개가 가능하며, 통증과 출혈이 적어 수술의 완성도가 높습니다.
또, 신경손상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으므로 더욱 효과적입니다.
아이스코프 (I-SCOPE)

실시간 투시 영상으로

치아와 뼈의 위치를 보는

아이스코프로 정확하게!

첨단 디지털 시스템을 활용하여 구강 내 구조를 실시간으로 보면서 철저한 계획 및 수술이 가능한 투시장비입니다. 서울탑치과병원 김현종 대표원장님이 개발하셨으며,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을 포함하여 전국 약 20여 개 치과만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울탑치과의
투시임플란트를 찾는이유
부작용 걱정없는 투시임플란트
경험과 감각 만에 의존하게 되는 일반 임플란트 수술의 경우 ‘신경관 손상으로 인한 감각마비’, ‘방향이 잘못되어 겪을 수 있는 재수술’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탑치과병원은 임플란트 수술 전용 투시장비 ‘아이스코프’ 를 이용하여, 치조골 내부 치아 뼈, 신경 등 주변 상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 계획한 대로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을 가능하게 합니다.
서울탑치과병원 투시장비 ‘I-Scope’ 개발
서울탑치과병원은 투시임플란트 장비 ‘I-Scope’를 개발하였으며, 치과용 투시장비는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을 포함하여 대한민국에서 총 21곳의 치과 에서만 보유(2012년 기준)하고 있습니다. 첨단 디지털 시스템을 활용하여 구강 내 구조를 실시간으로 보면서 철저한 임플란트 계획 및 수술 시행으로 안정적인 수술 결과와 바람직한 예후가 기대되는 임플란트 수술이 가능합니다.
투시임플란트의 장점
  • 01높은 임플란트 성공률
  • 02출혈 및 통증 미미
  • 03부위 최소절개
  • 04오차 없는 수술전개
  • 05수술시간 단축
  • 06수술 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예방
투시임플란트 과정
치료시간

한 치아 당 10여분

치료과정

무통증 국소마취

치료 후 관리

6개월마다 전체검진

회복기간

즉시 식사 가능

병원내원

수술당일 보철시 1~2회

일반임플란트 vs 투시 임플란트
일반임플란트
  • 해부학적구조를 볼 수 없고 경험과 감각, 기술에 의존한 수술
  • 수술시 신경손상의 위험이 항상 존재하며, 다른 치아 및 구조물에 손상을 줄 가능성도 존재
  • 아무리 철저하고 정밀한 진단과 계획을 세워도 수술 과정에서 계획된 위치와 방향으로 식립하지 못하는 위험이 존재
투시임플란트 수술 전/후

어금니가 상실된 상태로 치료를 하지 않은 채 지내시다가 불편함을 느끼셔서 임플란트를 하시게 되었습니다.

투시장비 ‘아이스코프’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였습니다. 어금니가 복원이 되면서 음식을 씹는 기능을 회복하였습니다.

* 임플란트 시술 시 교합이상,신경손상,염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의료진과 충분한 체크와 상담을 통해 문제점을 예방하고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