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치료센터
구취관리
정확하게 원인 알고 해결!
구취관리
구취는 보통 구강이나 구강과 인접한 기관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누구나 어느 정도의 구취는 가지고 있지만,
대화를 하거나 호흡하는 과정 중에 본인이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유발하는 구취의 경우 치료가 필요합니다.
구취의 원인
구강적 요인
치석과 치태가 많은 경우 잇몸염증이 생겨 염증 부산물에 의한 악취인 경우 충치로 형성된 구멍에 음식물의 부패로 인한 경우 불량한 보철물에 고인 음식물의 부패로 인한 경우
구강적 요인
역류를 비롯한 소화불량증이나 장관내가 좋지 않아 생기는 경우 콧물이 목에 고이거나 목으로 넘어가는 증상이 있는 경우
구취 치료
구강적 요인 구강외적 요인
구취치료 치과 치과 / 내과 / 이비인후과
* 구강적 요인의 경우 치과에서 치료가 가능하지만, 구강외적 요인의 경우 치과, 내과, 이비인후과의 협진이 필요합니다.
정확하게 측정하는
구취측정기
구취측정기는 구취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의료장비로
입냄새를 측정하여 정확한 원인을 찾고 이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구취측정기
구취를 유발하는 휘발성 유황 화합물의 3요소 가스(황화수소, 메틸머갑탄, 황화디마탈)로 분리하여 가스 농도를 측정합니다. 서울탑치과병원은 구취 측정기이용하여 구취의 원인인 충치, 잇몸병 구강외과적 요인을 정확하게 진단 후 치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