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센터
치과치료치과치료
자고 일어나면임플란트 끝!

서울탑치과병원 수면임플란트의 마취 방법은 의식하진정요법으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 계시는 ‘수면마취’입니다.
의식하진정요법은 정맥주사를 통해 약물을 주사하여 수면 상태를 유도하는 마취로, 수술 중 망각효과와 진통효과,
그리고 시간에 대한 감각이 무뎌져 2시간 이상 수술을 하여도 마치 15~30분 정도 지나지 않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의식하진정요법은 환자가 스스로 호흡을 하며 의사의 지시에도 반응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일시적인 반응일 뿐, 시술 후 환자분들은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수면임플란트(의식하진정요법) 전신마취 포폴마취
마취방법 약물주사(수면유도) 마취가스(기도에 호흡관 삽입) 약물주사(수면유도)
약물성분 수면유도 - 환각(부작용이 있을 수 있음)
호흡 자발적 인위적 자발적
회복 빠름 느림 빠름
신체적 부담 적음 많음 보통
서울탑치과병원
무통(수면)임플란트가 안전한 이유

의식하진정요법은 수면 상태로 유도하여 치료하는 방법으로, 깊은 수면 또는 환자에게 혹시 모를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 전문의가 혈압, 맥박, 산소포화도를 체크하며,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약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 언제든 환자가 깨어날 수 있도록 약물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무통(수면) 임플란트 장비
적정량의 약물 주입 조절 가능
시술 중 환자의 상태 체크 가능
수술에 최적화된 장비로 구성된 수술실
무통(수면) 임플란트가
필요한 경우
치과치료의 두려움과 공포가 심한 사람
심신이 불안정하며, 전신상태가 좋지 못한 노약자 또는 전신질환자
치과 치료 시 발생하는 기구소음의 공포가 심한 사람
치과 진료 시 통증으로 진료를 장기간 미루는 사람
주의사항
수술 후 대중교통을 이용합니다.
잠이 덜 깬 상태에서 운전은 위험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도록 합니다.
보호자와 동행합니다.
의식이 충분히 회복된 후 귀가하는 것이 좋으며, 보호자와 동행하도록 합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합니다.
시술 당일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Q
    전신마취에 비해 수면마취가 안전한가요?
    전신마취는 의식이 없기 때문에 호흡조차도 본인이 유지할 수 없어 위험성이 따릅니다.
    하지만 의식하진정요법은 수면을 유도하는 것일 뿐 전혀 몸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 Q
    수면마취 시 전혀 통증을 느끼지 않나요?
    전혀 통증을 느끼지 않습니다. 시술 후 마취가 풀리며 통증이 올 수 있으나 병원에서 처방된 약을 복용하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한다면
    시술 후 통증 또한 크지 않습니다.
  • Q
    수면마취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임플란트 시술 시간은 2시간 정도 걸리며, 환자 본인은 15~30분 정도 지났다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회복이 즉각적이고 몸에 부담이 없습니다.
  • Q
    수술 중 수면마취에서 깰 수도 있나요?
    많은 분들이 수술 중 수면마취에서 깨지 않을까 걱정을 하는 경우가 있지만, 정량 약물주입기를 통해 수면을 지속시킬 수 있어 수술 중
    마취에서 깨는 일은 없습니다.
* 임플란트 시술 시 교합이상,신경손상,염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의료진과 충분한 체크와 상담을 통해 문제점을 예방하고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